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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에스피시스템스의 리포터로 처음 인사드리는 '에스퍼' 입니다.

삐리삐리- 에스피에서 일어나는 일을 파악하고 발빠르게 인터뷰하여 정보를 제공하고자 이곳에 영입되었습니다.

삐리삐리-! 앞으로도 종종 재미난 소식들을 들고 여러분들을 찾아가겠습니다!


, 오늘은 그 첫번째 이야기 - 지금 바로 함께 가보시죠!!


에스피 레터, #1코넥 전기차 라인을 수주하다 !

 


S : 이곳은 우리 회사가 처음으로 전기차 산업의 첫 발을 내딛은 곳인데요 ! 자세한 이야기는 영업 담당자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S : 당사가 수주한 라인은 어떤 라인인가요?

P : 당사는 테슬라 GEAR BOX 라인을 수주했어요. Gear Box는 전동에 사용하는 기어 장치를 내장한 상자형 프레임을 뜻하는데요! 좀 더 자세히 말하자면, 구동축을 회전시키는데 필요한 동력을 전달하기 위한 각종 기어가 내장되어 있는 박스를 말한답니다.

S : 어디에 들어가는 부품인가요?

P : 테슬라 전기차 3DUR에 들어가는 부품이고 여기서 DUR은 흔히 3기통, 4기통이라고 말하는걸 뜻해요. 서산공장에서 RHS LHS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S : 당사가 수주한 라인은 어떤 라인인가요?

P : 당사는 테슬라 GEAR BOX 라인을 수주했어요. Gear Box는 전동에 사용하는 기어 장치를 내장한 상자형 프레임을 뜻하는데요! 좀 더 자세히 말하자면, 구동축을 회전시키는데 필요한 동력을 전달하기 위한 각종 기어가 내장되어 있는 박스를 말한답니다.

S : 어디에 들어가는 부품인가요?

P : 테슬라 전기차 3DUR에 들어가는 부품이고 여기서 DUR은 흔히 3기통, 4기통이라고 말하는걸 뜻해요. 서산공장에서 RHS LHS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S : 규모는 얼마나되나요?

P : RHS, LHS 각각 52만대의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있어요. .. 기존에는 연간 39만대를 생산할 수 있는 라인을 가지고 있었지만 이번 공사를 통해 연간 52만대를 생산할 수 있게 되었어요.

S : 21년도에도 수주 건이 있다고 하던데요 ! 그건 어떤 라인인가요?

P : SG2 MOTOR HSG 가공라인인데, 기아자동차의 전기차인 니로에 들어가는 모터하우징 라인이랍니다.

     모터하우징은 전기에너지를 역학적 에너지로 만들어주는 모터의 축과, 코일, 베어링을 둘러싸고 있는 부품인데요. 코일의 로터와 스터이터를 보호하고 잡아주는 역할로, 얘가 없으면 모터의 기능을 발휘할 수 없어요

S : 어느정도 규모의 라인인지도 궁금하네요 ! 올해 안에 설치 완료되나요?

P : 12만대 정도 생산라인이고 2021년 안에 설치를 끝낼 예정이에요.

S : 네 그렇군요~! 이렇게 영업담당자님을 통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전기차 수주에 관련된 궁금증을 해결해보았는데요전기차 산업에 한층 더 가까워진 느낌이네요 모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저 에스퍼도 응원하겠습니다!

P : 네 감사합니다!

 

에스피 레터, #2국제물류산업대전(KOMAT)을 참가한다고?!

S : 에스피시스템스는 국제물류산업대전인 KOREA MAT을 참가한다고 해요!

     이 전시회는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5/25()부터 5/28()까지 열린다고 하는데요. 작년에는 581개사에서 참여했고 관람객은 3만여명이었어요.

    저희의 부스 번호는 2F213이며 에스피시스템스의 부스 위치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